아픔이여 안녕! 금요일 소규모 그룹상담

@870x580


  • 대상:

    아픔을 공감 받고 치유하며 성장하고 싶은 7명내외
    * 최소인원 미달 시 폐강됩니다.

  • 장소:

    마음치유학교 재동

  • 일정:

    11월24일 부터 1월19일 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30~오후 1:00 (한상미)

  • 수업료:

    30만원 (총 8회기)
    수업료의 일부는 어려운 이웃의 치유프로그램에 쓰여집니다.

  • 취소 및 환불:

    11월 17일까지 취소 시 전액환불,
    11월 23일까지 취소 시 90% 환불,
    11월 30일까지 취소 시 70% 환불,
    12월 7일까지 취소 시 50% 환불,
    그 이후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마음치유학교에서는 오랜 경험과 경력의 심리상담 전문가와 함께하는 7명의 소규모 그룹 상담을 진행합니다. 한사람, 한사람 자기 내면의 아픔이 있습니다. 과거의 아픔은 나를 성숙하게도 하지만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며 나의 성장에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과거의 경험에 머물지 않고 현재의 나로 온전히 살기 위해서는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아픔이여 안녕! 소규모 그룹상담은 나의 아픔에만 머물지 않고 타인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경험하는 시간입니다. 타인은 나를 돌아보게 하는 거울로 나를 성장시키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룹상담을 통해 자신의 아픔을 돌보면서도 타인과 깊게 공감하는 능력을 키워보세요.

 

그룹상담 일정(12/29 휴강)

1(11/24)

오리엔테이션, 자기소개

2(12/1)

지금-여기(현재)에서 자신의 느낌, 생각을 알아차리고 표현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수용적이며 신뢰로운 분위기 안에서 자신의 아픔을 그룹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그룹원과의 상호관계방식을 통해 자신의 생각, 감정의 과정을 이해한다. 그룹원들의 이해와 공감을 통해 자신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경험을 하며 과거 아픔이 현재 자신의 삶에 어떻게 영향읗 끼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해와 공감 받는 경험을 통해 또한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 해 보는 시간을 경험한다. 자기 이해를 통해 자기가 성장함과 함께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자기를 발견하고 자신의 삶을 행복한 방향으로 스스로 이끌어 갈 수 있는 힘을 발견해 나간다.

3(12/8)

4(12/15)

5(12/22)

6(1/5)

7(1/12)

8(1/19)

그룹에 대한 소감나누기

* 본 프로그램은 한국상담심리학회 집단상담 수련시간으로 인정됩니다.

 

마음치유학교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수업도우미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은 학교를 후원해주시는 분들의 후원금과 수강료의 일부로 마련되며, 장학제도의 혜택을 받으시는 분은 수업전후 준비와 정리를 도와주시면 됩니다. 신청 사연을 010-4998-0163으로 문자 남겨주시면 마음치유학교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운영 후원금 입금 완료 후에는 '수업도우미'장학 신청이 불가합니다.)

 

* 프로그램 후기

- 내가 사용하고 있는 나의 대화법이 상대방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큰 깨달음을 얻고 갑니다.(참가자1)

- 인정하고 싶지 않았던 나의 습관이나 단점을 돌아보고 나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참가자2)

- 힘들었던 내가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을 받아드리고 어떤 관계든 용기가 필요함을..많이 배우고 느끼고 갑니다.(참가자3)

 

 

프로그램 일정

매주 금요일 오전 10:30~오후 1:00 (한상미)

한상미
  • - 상담심리전문가 1급
    - 현) 한상미 온마음 심리상담소장
    - 전) 온마음상담원 마음향기 책임 상담원
    - 가톨릭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졸업

추천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