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라도 괜찮아 <'배달의 민족' 후원프로그램>

@870x580


  • 대상:

    공시생,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20~30대 성인 (15명 내외)

  • 장소:

    마음치유학교 인사동

  • 일정:

    2019년 05월 31일 부터 2019년 07월 05일 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30~5:00 (한경은)

  • 신청 금액:

    전액 무료입니다. 다만, 출석을 장려하기 위해 약속금 5만원을 납부 받고 있습니다. 4회 이상 수업 출석시, 약속금은 전액 돌려드립니다.

  • 신청 철회:

    해당사항없음

 

 

공무원 시험의 경쟁률이 수백 대 일을 넘어섰다고 하지요. 그 경쟁을 뚫어내야만 하는 공시생들의 부담감과 고단함은 가히 가늠하기 어렵습니다. 자소서 쓰기의 달인이 되었건만 수십 번씩 거듭되는 낙방의 시련을 경험한 취준생들은 몸과 마음이 지치고 자존감도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생긴 경력단절 때문에 재취업이 어려워 마음 졸이고 한숨 쉬는 사람들도 속이 까맣게 타들어가긴 마찬가지입니다.

 

불안정한 현실, 불확실한 미래가 힘겹고 두렵습니다. 이걸 계속 하는 게 맞나 싶은 불안과 거듭되는 실패로 인한 좌절감과 열등감도 커집니다. 때로는 다 팽개치고 달아나고 싶을 때도 있지요. 왠지 모르게 화가 불끈 나고 가슴에 울화가 치밀기도 합니다. 그럴 땐 어디 바람이라도 쐬러 가면 좋겠건만 그것도 팔자 좋은 소리지요. 다 시간과 돈이니까요.

 

많이 힘들죠? 지친 몸, 상한 마음을 나 스스로가 헤아려주고, 두려움과 불안을 극복할 내적 자원을 함께 찾아보기로 해요. 이상과 현실의 균형감각을 찾고 자존감을 회복할 기회를 가져보세요. 내 인생, 내 삶의 방향성을 점검하며 힘과 용기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비슷한 처지에 유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면 위로가 되고 힘이 납니다.

 

* 본 프로그램은 진행자의 강의와 통찰로 이끄는 다양한 예술활동으로 이뤄집니다.

 

 

* 참여자 후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다 반복되는 실패에 방향을 바꿔 회사에 취직을 했습니다. 년간 시간을 보냈지만 결국 일도 적성에 맞지않고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의 갈등으로 퇴사를 결정하고 앞으로의 대한 고민을 하던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사회 생활을 하며 만났던 사람들에게 내가 힘들어 하는 고민들을 털어 놓아도 공감 받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지만 프로그램 속에서 만났던 사람들과 선생님은 달랐던 것이 저에게는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동안 억지로 숨겨야만 했던 감정들도 이번 기회로 표현하고 털어 있어서 후련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많은 응원과 지지 보내주신 참여자들과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쉬는 시간이 필요해, 일을 그만두고 백수로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 생각과는 달리 기간이 길어지면서 마음만 불안해하며 하루 하루를 보내다 지인의 추천으로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활동은 처음이라 기대도 되고 반면에 성격이 내향 적이라 있을까 걱정 했었지만 참여하고 나니 괜한 걱정을 했었던 같습니다. 어렵지 않고 편안하게 진행하는 선생님이 이끌어 주셔서 다른 분들과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있었습니다,  동안 몰랐던 자신에 대해 있었고 나를 힘들게 하는 부정적인 감정들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배울 있었습니다. 무료로 이런 프로그램을 들을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의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후원 받은 만큼 돌려 드릴 있는 기회를 만들어 다시 인사 드리겠습니다.

 

- 회사 생활에 치이며 나를 챙기는 것은 신경 쓰지 못하고 살았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의문이 생겨 일을 그만두고 쉬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처음에는 나를 온전히 마주하는 시간을 갖다 보니 속에 있던 감정들이 조절되지 않아 두려움이 컸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안의 생각과 감정을 꺼내는 작업을 하고 나니 마치는 지금은 훨씬 가벼워진 기분이 듭니다. 한편으로는 같은 상황과 고민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 공감 받고 응원하다 보니 서로가 연결된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지켜보는 것이 반갑고 기뻤습니다. 정말 감사한 시간 이었습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저에게 휴식처 자체였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말하지 못했던 것들을 시원하게 나누고 무엇보다 밝고 웃음이 많은 나를 찾을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의 마음치유학교와 정말 보고 싶은 선생님, 함께한 수강생들 모두 좋았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공동체 안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는 위로와 지지를 나누고 단순하게 강의로만 듣는 배움이 아닌, 직접 활동하고 만들어보고 이야기할 있었던 시간은 앞으로의 삶에서 도움이 좋은 가르침들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그램 세부일정

일정

내용

1회기 (5/31)

나를 힘들게 하는 기대 돌아보기

2회기 (6/7)

내 안에 비판자와 심판자 보내기

3회기 (6/14) 

나의 욕구와 타인의 요구 분리하기

4회기 (6/21) 

부정적인 감정 다루기

5회기 (6/28) 

내 안에 내적 자원 탐색하기

6회기 (7/5)

현실 안에서 내 인생 책임지기

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은 현장 상황과 참여자의 특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일정

매주 금요일 오후 2:30~5:00 (한경은)

한경은
  • - 통합예술심리상담연구소 나루 대표
    - 한국사진치료학회 사진심리
    상담사1급
    - 한국연극치료학회 통합예술
    심리지도사1급
    - 한국연극치료학회 연극심리
    지도사1급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사
    - 사진작가(대표작:묵정墨井,
    기억의 가소성)
    - 동덕여대 통합예술치료학과 박사수료

    <저서>
    - 당신 생각은 사양합니다

추천 프로그램